순천시 첫 AI 영상 공모전 개최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첫 AI 영상 공모전 개최

수상작은 ‘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 in 순천’에서 상영 예정

순천시 첫 AI 영상 공모전 개최
[한국시사경제저널]순천시는 국내외 영상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10월 9일까지 “도전! AI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4 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 in 순천'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자연과 인간, 그리고 AI를 주제로, AI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한 30초 이상 90초 이내의 영상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총 15 작품을 선정, 총 1,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선정 작품은 2024 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 기간(11. 1. 부터 11. 3.) 중 상영될 예정이며, 시는 다양한 시각에서 자연과 기술의 조화로운 융합을 표현한 작품을 모집해 콘텐츠산업과 연계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출품을 희망하는 사람은 AI 기술을 활용한 영상을 제작하여 이메일 혹은 웹하드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콘텐츠가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순천의 아름다운 자연과 첨단 기술의 조화로운 모습을 담아낼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11월 1일부터 개최되는 ‘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 in 순천’을 통해 야외 애니메이션 상연, 학생 애니메이션 어워즈, 비즈니스 마켓, 토크 콘서트, IP 포토존 등 다양한 콘텐츠 산업 관련 행사를 개최한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