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국립목포대 MNU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메이커 인재교육 박차
검색 입력폼
무안

무안군 국립목포대 MNU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메이커 인재교육 박차

3D 간판 제작 교육 과정 운영

전문메이커 창업교육 과정 2기 홍보 포스터
[한국시사경제저널]전남 무안군은 국립목포대학교 창업혁신센터의 MNU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에서 오는 10월 7일부터 ‘전문메이커 창업교육 과정 2기’를 운영하며 전문메이커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문메이커 창업교육 과정은 주민, 청년, 대학생, 중소 제조 기업인, 예비·초기 창업자 등이 참여하여 시제품 개발 역량을 강화하여 우수 제조 기업의 제품의 질 향상과 다양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 과정에서는 디자인 설계부터 3D프린터, UV경화기, 레이저가공기 장비를 활용하여 직접 3D 간판을 제작해 보는 실습 과정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MNU 메이커스페이스에서는 ‘시제품 제작 및 초도양산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제조기술 창업을 활성화하고, 우수 제조기술 기업을 육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생활메이커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주민들이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스스로 제작하고 배우는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유영재 센터장은 “지역 내 예비·초기 창업자, 대학생, 주민, 청년이 아이디어를 펼치고 창업의 기회를 지원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계속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전문메이커 창업교육 과정 2기’ 프로그램은 10월 1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자를 모집 중이며, 전남도민 또는 목포대학교 재학생은 교육비의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MNU메이커스페이스’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프로그램의 정보와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MNU메이커스페이스는 교육 외에도 시제품 제작을 위한 시설과 190여 대의 장비 이용을 지원하고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