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걷기 앱 ‘워크온’ '천고마비의 계절, 10월 건강 걷기 챌린지' |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건강 걷기 챌린지’는 1걸음에 1마일리지가 적립되는 방식으로 1일 최대 8천 마일리지가 누적된다.
챌린지 기간 중 목표 걸음 수(20만 보)를 달성하면 모바일 상품권 5천 원권 응모가 가능하다.
참여를 위해서는 먼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야 한다.
커뮤니티에 가입했다면 챌린지 탭에서 광양시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단, 광양 지역 제한 설정으로 챌린지 참여 시에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두어야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선선한 가을을 맞아 생활 속 걷기가 일상화되기를 바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광양시에 더욱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생활 속 움직임을 활성화해 걷기실천율을 높이고 시민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누적 9,231여 명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