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노후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추가 접수... 9월 30일부터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노후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추가 접수... 9월 30일부터

함평군청
[한국시사경제저널]전남 함평군이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질 개선을 위해 '2024년도 노후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의 추가 접수를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지원사업의 대상 차량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로, 9월 23일 공고일 기준 함평군에 등록된 차량이어야 한다.

또한, 정부 보조금으로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 개조 이력이 없어야 한다.

지원 금액은 장치 부착 비용의 약 90%가 지원되며 10%의 자부담이 발생한다.

사업에 선정돼 장치 부착을 한 경우 최소 2년간 의무운행 기간을 준수해야 하고, 의무운행 기간 미준수 시에는 사용 기간별 보조금 환수율에 따라 지원금이 회수될 수 있어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함평군은 올해 36대의 장치 부착 비용을 지원했으며, 이번 추가 접수를 통해 6대의 추가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신청은 9월 30일부터 읍·면사무소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함평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환경관리과 기후대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