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공무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교육 |
이번 교육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활용 교육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은 지방자치단체 및 중앙행정기관의 사회보장급여 및 서비스 신청, 조사결정, 급여 지급 등 복지업무를 지원하는 핵심 정보시스템이다.
사회보장정보원으로부터 교육 전문 강사를 파견받아 진행한 이번 교육은 신규임용자, 휴직복직자, 인사이동으로 인한 신규 업무 담당자를 우선 선발해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직접적인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재 담당자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내용 위주로 교육과정을 꾸렸다”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받는 복지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