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금호도서관, 하반기 ‘라이브러리&예술’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금호도서관, 하반기 ‘라이브러리&예술’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스토리 음악 놀이터’, ‘미술 심리학 약국’ 두 개 강좌 운영

광양시 금호도서관, 하반기 ‘라이브러리&예술’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한국시사경제저널]광양시는 오는 10월 셋째 주부터 광양금호도서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예술ㆍ문화 프로그램인 ‘라이브러리&예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알렸다.

‘라이브러리&예술’은 금호도서관은 특화 주제인 예술과 독서를 결합한 교육 프로그램이으로, 금호도서관에서는 생애주기에 따라 맞춤형 체험 기회,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 유아와 성인을 대상으로 두 가지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5세부터 7세까지 아이들을 대상으로는 스토리 음악 놀이터를 운영하는 한편 성인들을 대상으로는 미술 심리학 약국을 운영한다. 두 강좌 모두 시민 독서학교 사업의 일환이며, 시립도서관 하반기 프로그램 일정에 맞춰 10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방침이다.

유아를 위한 ‘음악 분야 책 놀이’ 프로그램인 ‘스토리 음악 놀이터’는 모차르트, 베토벤 등 음악 인물들과 관련한 동화를 읽고 미술과 결합한 책 놀이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음악과 미술과 독서 책 놀이 융복합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음악적 감각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관내 성인들이 신청 가능한 ‘미술 심리학 약국’은 미술치료 및 미술 상담 전문가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5주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본인의 심리를 표현하는 것 뿐만 아니라 타인을 인정하고 소통할 수 있는 미술적 상호작용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자기 이해와 자긍심을 높이는 미술 활동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9월 30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금호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지역 주민의 예술적 소양 함양에 기여하고자 연령대별 관심사를 반영한 맞춤형 강좌를 마련했다”라며 “프로그램에 참여하셔서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광양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