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훈련 실시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훈련 실시

장흥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훈련 실시
[한국시사경제저널]장흥소방서는 30일 통합의학컨벤션센터에서 대형화재 발생을 가정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출동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긴급구조통제단 불시출동 훈련은 미리 작성된 시나리오에 맞춰 임무 수행을 하던 과거 방식과 달리 다양한 재난 상황 메시지를 불시에 부여함으로써 119상황전파·화재진압 등 모든 과정을 스스로 판단해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날 훈련은 장흥군 통합의학컨벤션센터 내에 대형 화재 발생에 따른 다수사상자 발생을 상황 메시지로 부여하고 건물 내 재난상황이 발생할 것을 대비하여 진행됐다.

주요 훈련 내용은 불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선착대장 상황보고와 초기대응, 재난안전통신망 동시 운용, 화재 초기 진압과 인명 구조활동, 현장지휘소와 응급의료소 설치, 언론브리핑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영동소방서는 충북형 화재진압전술을 접목해 긴급구조통제단을 가동하고 임무 분담에 따른 역할 수행과 더불어 현장 상황에 맞는 최신형 산불전문 진화차량을 이용해 화재를 진압하는 등 실전 같은 훈련을 실시했다.

최동수 장흥소방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예측할 수 없는 재난에 대한 초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항상 실전과 같은 준비된 자세로 임해야 한다”라며 “지역군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