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활용 베이커리 상품 개발’ 나주시, 농산물 상품 개발 박차
검색 입력폼
나주

‘배 활용 베이커리 상품 개발’ 나주시, 농산물 상품 개발 박차

상품 특허 출원으로 관내 업체에 기술이전

1. 농식품종합가공센터에서 제품 기술 이전
[한국시사경제저널]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5일 자체 개발 특허 출원된(제10-2024-0101171호) 나주배 베이커리 상품 ‘배청과 배말랭이를 첨가한 배 만쥬, 배 양갱, 배 쿠키’ 등 제조 방법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술이전 업체는 모집 공고를 통해 선정된 관내 디저트 카페 ㈜디디지/카페하이테리와 비스터(B.ster)가 선정됐다.

이번 협약으로 나주 특산물인 배를 가공하여 배청과 배말랭이를 첨가한 배모양의 ’배 만쥬‘, 배꽃 모양의 ’배 양갱‘, 배잎 모양의 ’배 쿠키‘ 등 제조방법을 기술이전하고 베이커리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기반을 마련했다.

두 협약 업체는 동수동에 위치한 농식품종합 가공센터에서 기술을 이전 받고 빠르면 10월 초 판매에 돌입할 계획으로'2024 나주영산축제-나주농업페스타'에서 맛볼 수 있다.

농축산식품국 관계자는 "이번 기술이전이 업체들의 소득 증대와 나주 지역 농산물의 가공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특히, 배로 만든 다양한 디저트는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 개발을 통해 나주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나주를 알리는 매력적인 먹거리를 제공하여, 지속 가능한 지역경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