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문수종합사회복지관, ‘청춘불패 문수운동회’ 마무리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 문수종합사회복지관, ‘청춘불패 문수운동회’ 마무리

지난 4일 노인의 날 맞이 체육행사 개최

여수 문수종합사회복지관, ‘청춘불패 문수운동회’
[한국시사경제저널]문수종합사회복지관은 노인의 날을 맞아 지난 4일 지역 어르신 200여 명을 초청해 문수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제7회 청춘불패 문수운동회를 개최했다.

청춘불패 문수운동회 노인 공경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의 건강 도모와 화합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는 삼남석유화학 한사랑봉사단과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 여천NCC㈜ 등 후원과 한영대학교 사회복지전공 봉사 동아리 ‘고마운 물’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마련됐다.

고고장구 난타의 흥겨운 공연을 시작으로 열린 1부 기념식에서는 중앙새마을금고 봉사단과 삼남석유화학 한사랑봉사단 외 5개 봉사단체에 운영위원장상과 기관장상이 수여됐다.

2부에서는 어르신들과의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지구를 옮겨라’, ‘풍선기둥 쌓기’, ‘돼지를 몰아라’ 등 각종 체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선수대표로 참여한 박 모 어르신은 며 “운동회뿐만 아니라 매 끼니 정성을 담아 대접해주고, 명절이나 각종 기념일에는 아낌없이 지원해 준다”며 “우리 지역에 문수복지관이 있어 얼마나 행복한지 모른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임봉춘 관장은 “모두가 행복한 운동회가 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안전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임직원에게 당부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즐거운 여가 활동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