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로 볼링치고, 감자국 축제 구경해요”…춘천 감자페스타 12일 개최 |
이번 축제는 춘천시와 강원대학교, 신북읍 자생 단체가 함께 만든 축제로 의미가 더욱 뜻깊다.
특히 그동안 판매 중심이었던 행사에서 벗어나 감자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기획해 주목받고 있다.
먼저 축제 개막식인 12일 오후 2시 인형극과 함께하는 개막 행진이 펼쳐진다.
또 춘천을 대표하는 감자밭, 감자 아일랜드, 박사마을 곰 핫도그와 함께하는 반짝 매장(팝업스토어)가 마련된다.
무엇보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했다.
감자 볼링과 감자 투호는 물론 감자를 이용한 체험을 만끽할 수 있고, 피크닉 존을 만들어, 축제장에서 판매한 음식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강원대학교와 함께하는 K-감자 홍보 및 개방형 혁신 ▲ mini샘밭장터 & 농부의 시장 지역특산품 판매 ▲초대형 감자를 활용한 사진 촬영 구역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행사장 곳곳에 각종 체험·홍보 공간, 공연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도 준비되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문의는 춘천시청 관광정책과로 하면 된다.
김시언 춘천시 관광정책과장은 “주민, 지역 소상공인 등 민·관·학이 함께하는 2024 춘천 감자페스타 행사를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고품격 문화 관광도시로 춘천의 가치를 높이려 한다”라며 “춘천 시민뿐만 아니라 춘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