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중등 학교평가 위원 대상 직무연수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중등 학교평가 위원 대상 직무연수 실시

정성평가에서 증거 기반 평가로 전환, 학교평가 전문성 강화

경기도교육청 남부신청사 전경
[한국시사경제저널]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이 중등 학교평가 위원(컨설팅 및 평가)을 대상으로 ‘2024 중등 학교평가 코디네이터 과정'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14일부터 15일까지 수원 노보텔에서 진행한다. 정성평가 보고서 중심의 학교평가 방식을 개선하고 객관적 자료와 점검표를 활용한 증거 기반 평가방식을 도입해 학교평가의 전문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기획했다.

주요 강좌로는 ▲학교평가의 이해 ▲경기교육정책과 증거 기반 학교평가의 이해 ▲학교평가 컨설팅의 이해 ▲학교평가 운영 사례 ▲학교평가 학교별 보고서 피드백 실습 등을 진행한다.

특히, 분임활동 실습을 통한 학교 교육력 성장을 위해 학교별 학교 자체 지표를 개발하고, 이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문제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한 학교별 맞춤형 평가지원으로 학교가 스스로 문제를 진단하고 개선할 수 있는 자율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힘쓴다. 이를 위해 학교평가 운영의 우수사례와 실무경험을 공유하는 등 학교평가 컨설팅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눈다.

심한수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장은 “학교평가는 학교의 자율역량을 높이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효과적으로 반영하는 핵심 역할”이라면서 “참여 위원의 전문성을 강화해 각 학교의 개별 상황을 면밀하게 분석하고 이에 맞는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