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최미희 의원 “신뢰 높은 행정 구현을 위한 시정질문 펼쳐”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의회 최미희 의원 “신뢰 높은 행정 구현을 위한 시정질문 펼쳐”

순천시의회 최미희 의원 “신뢰 높은 행정 구현을 위한 시정질문 펼쳐”
[한국시사경제저널]순천시의회 최미희 의원(진보당, 왕조1동)은 지난 22일 제282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통해 순천시가 법과 원칙, 규정을 성실히 이행하는 신뢰도 높은 행정을 구현해 주기를 당부했다.

최미희 의원은 먼저 ▲전라남도 정기 종합감사 처분 사항에 대한 조치 및 재발 방지 대책 ▲행정 운영의 신뢰 회복과 시민 복지 증대 및 시민 안전을 위한 대책 ▲순천만잡월드 운영 및 활용 계획 등에 관해 질문했다.

이후 이어진 보충 질문을 통해 ▲협상에 의한 용역계약 업무 처리 부적정 ▲긴급 입찰에 따른 공정한 경쟁 기회 박탈 ▲행복주택 조성사업 취소에 따른 행정력 낭비 ▲동천변 저류지의 기능 정상화를 위한 원상복구 ▲순천만잡월드 유지 관리 비용 및 향후 근로자 채용계획 등의 질문을 이어갔다.

특히 타 부서 예산을 의회 의결도 없이 사용하여 논란이 된 캐릭터 ‘순심이, 만식이, 순식이’ 조형물 제작·설치사업은 재심의 결과가 나오면 다시 짚어보기로 했고, 동천변 저류지 사업의 원상복구와 그린아일랜드 존치여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시설 이용자가 아닌 전 시민을 대상으로 다시 실시 하여 줄 것도 요청했다.

최미희 의원은 마지막으로 시정질문 준비 과정에서 수차례 읽었던 시장의 취임사와 각종 언론브리핑 자료에서 언급된 주요 키워드들을 제시하며 초심을 끝까지 잘 유지하여 일류 시민의 품격, 신뢰받는 행정, 대한민국의 새로운 표준을 창조하는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의 완성에 마침표를 찍고, 고유하고 독보적인 일류도시로 도약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정질문을 마쳤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