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유종상 의원, 광명시 운산고등학교 청소년의회교실 참석
검색 입력폼
서울/경기

경기도의회 유종상 의원, 광명시 운산고등학교 청소년의회교실 참석

참여 학생들에게 의회 홈페이지에 들어와 조례안에 의견을 남겨 줄 것을 당부

유종상 의원, 광명시 운산고등학교 청소년의회교실 참석
[한국시사경제저널]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종상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3)은 11월 1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광명시 운산고등학교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해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수료증을 전달했다.

유종상 의원은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여한 학생이 경기도의회가 도민의 의견을 반영한 사업이 무엇이 있는지 소개해 달라는 질문에 “경기도의회의 가장 큰 책무가 입법활동인 만큼 주민의 의견을 받아 주민에게 필요한 조례를 만들고 있다”며 “도민의 의견을 받아 경기도의회가 만든 조례 중에는 무형문화재 보전을 위한 '경기도 무형문화재 보전 및 진흥에 관한 조례', 경기도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한 '경기도 야간관광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청소년들을 위한 '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도 있다”며 도민의 의견을 반영한 조례를 소개했다.

유종상 의원은 “미래의 유권자인 청소년이 다양한 경험을 쌓아 줄 것”과 “학업에 바쁘겠지만 가끔 경기도의회 홈페이지에 들어와 조례안에 의견을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도의회 의사과정을 체험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지방의회의 기능과 우리 지역 도의원들이 하는 일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 소중한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서울/경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