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24. 사랑 가득 김장 김치 나눔 릴레이’ 대장정 시작
검색 입력폼
보성

보성군, ‘2024. 사랑 가득 김장 김치 나눔 릴레이’ 대장정 시작

따뜻한 마음을 이웃에게 전달하는 김장 나눔 봉사

‘2024. 사랑 가득 김장 김치 나눔 릴레이’ 대장정 시작_지난 18일 부터‘2024. 사랑 가득 김장 김치 나눔 릴레이’ 대장정이 시작되었다
[한국시사경제저널]보성군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지난 18일부터 오는 12월 13일까지 4주간‘2024. 사랑 가득 김장 김치 나눔 릴레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함께하는 자원봉사 물결 분위기 조성과 따뜻한 온기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김장 나눔 봉사를 읍면별 릴레이 활동으로 전개한다.

관내 17개 자원봉사 단체 회원 440여 명이 참여해, 김장 김치 1,880포기를 담아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 850세대, 사회복지시설 90개소에 따뜻한 마음과 손길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장 김치 나눔 릴레이에 참여한 김 모 회원은 “김장배추를 절이는 것이 가장 큰 일인데 따뜻한 마음을 가진 봉사자들과 공유할 수 있어서 보람되고 기쁘다.”라며, “김장 김치를 받고 좋아할 어려운 이웃들을 생각하면 저절로 힘이 난다.”라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물가는 계속 오르면서 올겨울은 어려운 이웃들이 유난히도 추운 겨울이 될 것 같아 걱정했는데 이번 김장 김치 나눔 릴레이가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을 만들고 계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보성군은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저소득층 사랑의 연탄배달, 떡국떡(닭장) 나눔 행사, 사랑의 안부 꾸러미 지원, 소외계층 위문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