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드론동아리 청운, 전국드론농구대회서 공동 3위 쾌거
검색 입력폼
연예/스포츠

경주시 드론동아리 청운, 전국드론농구대회서 공동 3위 쾌거

“첫 출전에도 준결승 진출… 청소년들의 열정과 노력 빛나다”

경주시 드론동아리 청운, 전국드론농구대회서 공동 3위
[한국시사경제저널]경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드론동아리 ‘청운(靑雲)’이 지난 1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창원특례시장배 전국드론농구대회’에서 공동 3위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3:3 팀전 형식으로, 농구경기용 드론을 이용해 상대 골대에 골을 넣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16개 팀이 4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른 뒤, 각 조 1, 2위가 토너먼트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청운(靑雲)’은 두 개팀으로 출전해 청운-2팀은 조별리그에서 1승 2패로 아쉽게 탈락했지만, 청운-1팀은 조별리그에서 3승 전승으로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이어진 8강전에서도 승리하며 준결승에 올랐지만 아쉽게 패배하며 3-4위전을 치르지 않고 공동 3위로 대회를 마감했다.

드론동아리 ‘청운(靑雲)’ 주장은 “첫 출전이라 긴장했지만, 동아리 동생들이 잘 따라줘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3위라는 결과에 만족하며 색다른 경험이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연선 경주시 아동청소년과장은 “한 달에 1~2번의 제한된 활동 속에서도 청소년들의 노력과 몰입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즐겁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 및 프로그램 참가 문의는 경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하면 된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연예/스포츠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