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꿈드림 동아리 ‘빵그레’ 활동 마무리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꿈드림 동아리 ‘빵그레’ 활동 마무리

2024년 꿈드림 동아리 ‘빵그레’ 활동
[한국시사경제저널]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빵그레’ 꿈드림 동아리는 지난 2월부터 베이킹, 모기퇴치제 · 립밤 만들기 체험과 나눔 활동을 성료했다.

‘빵그레’는 ‘김제동과 어깨동무’ 나눔 공모사업에 4월에 선정되어 지원받은 베이킹 재료를 통해 5월에 어린이날 행사, 노인복지센터, 청소년 박람회 행사등에 쿠키제작 배포, 7월에 관내 초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에 모기퇴치제를 10월에는 립밤을 만들어 청소년 수련관 나누기 축제 등에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했다.

꿈드림 청소년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소속감을 증진 시키고, 학교 밖 청소년 인식 개선과 전문성 개발, 사회적 교류에 도움이 되는 발판을 마련했으며, 지역사회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음을 보여주는 기회가 됐다.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 대비반, 취업자립 지원, 상담, 체험활동, 수학여행, 급식지원, 진로진학, 건강검진, 학업 및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참여수당 지급, 학업중단숙려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9세 부터 24세)은 누구나 무료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에 문의하면 된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