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백아면 청년회, 장학금 지급으로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나눔 실천’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백아면 청년회, 장학금 지급으로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나눔 실천’

‘백아면 청년회, 장학금 지급으로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나눔 실천’
[한국시사경제저널]화순군은 백아면 청년회가 관내 초·중·고·대학교 전 학년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24년 3월 정기총회에서 백아면 청년회칙에 장학금 지급 규정을 제정해 지급 대상을 관내 초·중·고·대학교 전 학년 대상으로 확대한 것에 따른 것이다.

장학금은 청년회원·명예회원 자녀에 100%, 청년회 조손가정에 100%, 비회원 자녀(북면중학교 졸업생)에 70%를 각각 지급한다.

또한 백아면 청년회는 매년 아산초등학교, 북면중학교 졸업식에 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2024년 청년회 풀베기 사업을 통한 수익금 약 1700만원을 관내 초등·중학교 학생 69명에게 지급하는 등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7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백아면 청년회는 장학금 지급뿐만 아니라 평소 관내 환경 정화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하며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조창욱 청년회장은 “평소 청년회를 이끌며 지역의 미래인 우리 학생들이 큰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며 “청년회 장학금으로 백아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꿈을 키워, 좋은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정선 백아면장은 “이번 청년회 장학금 지급으로 관내 학생들과 백아면 발전의 귀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