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캐릭터 빛돌이, 이모티콘으로 만나세요” |
이벤트는 27일 오후 2시부터 광주시 공식 카카오톡채널을 추가하면 귀여운 이미지로 돌아온 캐릭터 ‘빛돌이’와 그의 여자친구 ‘빛나영’을 활용한 이모티콘 16종을 선착순 5만 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빛돌이’ 이모티콘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화이팅’ 등 재치있는 표현의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이다. 카카오톡에서 연말연시 안부와 인사를 나눌 때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친구 메뉴에서 ‘광주광역시’를 검색해 채널 추가하면 받을 수 있고, 기존 친구는 친구 취소 후 채널을 추가해 다시 신청하면 된다.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후 30일 간 사용할 수 있다.
광주시는 이모티콘 이벤트 홍보를 위해 2025년 1월10일까지 광주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빛돌이가 준비한 이모티콘&키링 받고 빛나는 새해 보내세요’라는 이벤트로 빛돌이 이모티콘을 사용한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KIA타이거즈?광주FC 유니폼을 입은 빛돌이 인형 키링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박광석 대변인은 “올 한 해 광주는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KIA 타이거즈 우승, 광주FC의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출전 등 시민들에게 힘이 되고 기쁨이 되는 일이 많았다”며 “시민들이 빛돌이 이모티콘을 통해 서로의 안부를 챙기는 등 훈훈한 연말연시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카카오톡채널은 2019년 6월 개설해 문화행사와 주요 시정 등 다양한 소식을 주 1회 제공하고 있으며, 5년 만에 친구 8만명을 돌파하는 등 시정을 알리는 주요매체로 자리잡았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