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유·초·중등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대상 직무연수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유·초·중등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대상 직무연수

25일까지 집합과정·원격과정 등…교직 역량 강화 기대

광주교육연수원에서 열린 '유·초·중등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대상 직무연수'에서 이정선 교육감 특강
[한국시사경제저널]광주교육연수원은 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임용 예정인 유·초·중등 신규교사 184명을 대상으로 본원 중강당 등에서 ‘2025년 유·초·중등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올해 최종 합격한 신규교사들이 미래 교육을 이끌어갈 올바른 철학과 교직관을 정립하고,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교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유치원, 신규교사 직무연수Ⅰ(중등교과·전문상담), 신규교사 직무연수Ⅱ(초등·특수·보건·사서·영양) 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집합과정과 원격과정을 혼합해 학교급과 교과 특성에 맞춘 연수로 운영한다.

집합과정은 ▲신규교사를 위한 학급운영 길라잡이 ▲AI디지털시대 수업 전문가로서의 교사 ▲안전한 학교생활 준비: 교사 이럴 땐 어떻게? ▲단 한명도 놓치지 않는 신경다양성 교실 ▲멘토(선배교사)와의 대화 등 학교 현장 사례와 실무 중심 교과목으로 구성됐다.

원격과정은 ▲신규교사로 1년 살기 ▲MZ세대가 이끄는 교직문화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창의적 독서법 ▲학급운영, 소소하지만 행복하게 등 예비 교사로서 사명감과 책무성을 높이고, 기본적인 교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됐다.

연수에 참여한 김수현 신규교사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교육 이야기를 들으니 앞으로의 교직 생활이 더욱 설레고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신규교사들은 광주교육을 희망찬 미래로 이끌어갈 주인공이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직역량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