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금정 원스톱 기업 지원센터 개소
검색 입력폼
경제

금정구 금정 원스톱 기업 지원센터 개소

금정 원스톱 기업 지원센터 개소
[한국시사경제저널]부산시 금정구는 기업애로 지원 플랫폼인 '금정 원스톱 기업 지원센터'를 금사어울림센터(금정구 금사로85번길 2) 내 1층에 조성해 기업 애로 해소 등 현장 지원 기능을 강화하고자 지난 18일에 개소했다고 밝혔다.

구에서는 기업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행정기관과 기업 간의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관내 기업을 밀착 지원하고 기업 경영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는 역할을 하는 '금정 원스톱 기업 지원센터'를 개소하여 관내 기업체와의 소통 플랫폼을 구축하여 운영하고자 한다.

센터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기업 전문 상담 인력을 배치하여 소통 플랫폼 운영, 기업애로 발굴 현장 방문, 취업상담센터 운영, 법률, 세무 등 전문 분야 자문 지원 등 기업애로 현장 지원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특례 보증 신청 안내 및 지원센터를 기반한 연계사업(지방소멸대응기금) 등 금정구 맞춤형 기업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윤일현 금정구청장은 “이번 금정 원스톱 기업 지원센터 운영으로 기업 지원사업을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분야별 지원을 통하여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 생태계 변화를 통해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