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시립 공공도서관‘청년 프로그램’운영
검색 입력폼
문화

창원시 시립 공공도서관‘청년 프로그램’운영

활동 공간 대여, 추천도서,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창원시청
[한국시사경제저널] 창원특례시는 연중 시립 공공도서관에서 지역 청년의 성장을 지원하고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창원중앙·성산·상남도서관에서는 ‘청년, 슬기로운 도서관 생활’으로 △활동공간 제공 △원데이클래스 △청년 추천도서 구입・목록 제공 △창업・취업 정보코너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최윤덕・고향의봄・명곡도서관에서는 ‘청년 희망드림’으로 △청년예술가 작품 전시공간 제공 △활동 공간 제공 △청년 추천도서 전시 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마산합포도서관에서는 ‘청년독서만리’로 △활동 공간 제공 △원데이클래스 △도서대출이벤트 △다독자 선정 △추천도서 전시 및 생활정보 제공 등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마산회원도서관에서는 ‘청년 북돋움’으로 △활동 공간 제공 △청년 서가 △도서대출이벤트△ 다독자 선정 △체험 프로그램 등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진해도서관에서는 ‘독(讀)독(讀)한 청년’으로 △활동 공간 제공 △청년 특강 △청년 독서회 △다독자 선정 △특화 도서코너 운영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지역 청년들의 정보교류와 소통 공간 제공하여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자기 계발과 창의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여건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하며 “청년들의 성장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