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복지사업 비전·성과공유회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복지사업 비전·성과공유회 개최

주요 정책 안내, 사업학교 운영 성과 소개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복지사업 비전·성과공유회 개최
[한국시사경제저널]광주시교육청은 27일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대강당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 및 교육복지안전망 학교를 대상으로 ‘2025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육복지 네트워크 DAY-함께 더 나은 내일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안내하고, 사업학교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지자체의 복지정책을 이해하고 주요 NGO(월드비젼, 어린이재단)의 아동 청소년 대상 복지 사업을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학교가 중심이 되고 지역사회가 지원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통해 교육복지를 실현하는 제도이다. 올해는 교육복지사 배치 학교 90개교, 교육복지사 미배치 30개교 등 총 120개교가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해 114개교에 비해 소폭 늘어났으며, 기존에는 포함되지 않았던 고등학교 2개교가 선정되면서 지원 연령이 확대됐다.

이들 학교는 위기학생 지원, 학교 특성별 프로그램, ‘주인공학교’ 등 학생주도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학생들의 삶의 힘을 키우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교육복지 재구조화 ▲맞춤형 통합지원 강화 ▲협업체계 내실화 등 과제를 추진하며 취약계층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발굴·지원하는 교육복지 실현으로 학생의 원활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겠다”며 “모든 아이들에게 공정한 교육 기회가 보장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