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곡성군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
이번 검진은 초등학교 2학년과 5학년 아동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건강한 성장 지원과 양육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무료로 제공된다.
검진 항목은 기본 신체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흉부 방사선 촬영 등 총 13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아동 개개인에게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검진 결과에 따라 추가 지원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안경 지원, 예방접종, 추가 검사 등을 제공해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024년 건강검진에 참여했던 아동은 “혈액검사를 할 때는 무섭고 떨렸지만, 검사 결과를 보면서 내 건강 상태가 어떤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또 시력이 좋지 않다는 걸 알게 되어 추가 검사를 받았고, 드림스타트에서 안경까지 지원해 줘서 좋았다.”라고 전했다.
곡성군 관계자는“"올해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송의료재단 곡성사랑병원은 10년째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한 건강검진을 후원하며, 관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협업이 이루어진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