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동강면, 찾아가는 종합행정으로 인구늘리기 박차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동강면, 찾아가는 종합행정으로 인구늘리기 박차

주민 곁으로 더 가까이, 마을 구석구석 찾아가는 맞춤형 홍보

고흥군 동강면, 찾아가는 종합행정으로 인구늘리기 박차
[한국시사경제저널]고흥군 동강면은 지난 25일 쌍암마을과 원매곡마을을 방문해 찾아가는 종합행정을 추진하며 인구 늘리기 정책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찾아가는 종합행정은 동강면의 특수시책으로, ‘주민 곁으로! 더 가까이, 더 친절하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주민들이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행정 실현을 목표로 33개 마을을 매월 순회 방문하며 운영되고 있다.

이날 방문에서는 주민들에게 인구정책 사업을 설명하며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마을별 전입인구 목표 달성, 전입자 유치 유공 인센티브 지원 등의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산불 예방 홍보 및 불법 소각 행위 단속, 이동 복지 상담소 운영 등 다양한 행정서비스도 함께 제공했다.

특히, 인구 증가와 직결되는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생활 불편 사항을 점검하는 등 현장 중심의 행정을 실천했다.

정동준 동강면장은 “찾아가는 종합행정을 통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구 유입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더욱 살기 좋은 동강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강면은 2030 고흥인구 10만을 위한 특수시책으로 ▲마을별 전입인구 목표 달성 인센티브 지급 ▲온 마을이 함께 축하해주는 첫 생일 ▲우리동네 행복정착 지원단 운영 ▲동강면 SNS 홍보계정 동강, 참 등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