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스터 |
이번 공모전은 관광, 여행, 숨은 명소, 축제, 정책 등 양양의 다양한 매력을 주제로 한 자유 영상을 대상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여행의 설렘, 감성 가득한 관광지, 생동감 넘치는 축제 등 ‘양양’이라는 이름 아래 펼쳐지는 모든 풍경이 소재가 될 수 있으며, 표현 형식에 제한은 없다.
공모 기간은 4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실제 작품 접수는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진행된다. 접수는 △일반영상(2분 이내, 가로형)과 △숏폼영상(1분 이내, 세로형) 두 부문으로 나뉘며, 1인(또는 1팀)당 각 부문별 1편씩 출품할 수 있다.
총상금은 1,000만 원으로 일반영상 부문 640만 원, 숏폼영상 부문 360만 원이 배정됐다. 부문별로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으로 총 7편씩 선정된다. 일반영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만 원, 숏폼 영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 결과는 9월 1일부터 15일까지 △참신성 △적합성 △영상미 △활용성 △대중성 등에 대한 심사와, 양양군 공식채널 유튜브 공개검증을 거쳐 9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양양군 공식 유튜브를 통한 선호도 조사(조회수, 좋아요, 댓글 수 등) 결과가 가점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AI 기반 자동 생성 영상, 타 공모전 출품작, 저작권·초상권 문제가 있는 영상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수상작은 양양군의 공식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 요강 및 제출 서류는 양양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양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단순한 시상을 넘어, 누군가의 추억과 감동이 담긴 따뜻한 기록으로 남을 것”이라며, “양양의 매력을 새롭게 조명할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가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