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의회 김현숙 의원, “ACC-주변 상권 연결고리 만든다” 활성화 포럼 주재
검색 입력폼
동구

동구의회 김현숙 의원, “ACC-주변 상권 연결고리 만든다” 활성화 포럼 주재

“ACC와 지역경제 상생의 길을 찾는다” 민·관·학 전문가 한자리에

“ACC-주변 상권 연결고리 만든다” 활성화 포럼
[한국시사경제저널]광주 동구의회는 7일 오후 2시 동구의회 3층 소회의실에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주변 상권활성화를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김현숙 의회운영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포럼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주변 상권의 현황을 진단하고 원도심 상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선대학교 이승권 명예교수와 동구 문화관광재단 이여진 이사가 발제를 맡았다.

토론에는 김안나 아바랜드 대표, 박정의 동명동 주민자치회 회장, 서동균 동구 관광숙박업 Alliance 회장, 양은영 前 서남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팀장과 동구청 문화예술체육과, 지속가능관광과, 일자리경제과, 도시공간계획과 등 관계부서 과장들이 참여했다.

주요 논의 사항으로는 ▲보행 친화적 환경 조성 ▲문화 테마존 구축 ▲스마트 주차 시스템 도입 ▲시민 참여형 운영 모델 ▲ACC 공간의 개방적 활용 ▲야간 콘텐츠 강화 등이 제시됐다.

김현숙 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ACC가 주변 상권과 함께 호흡하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문화 생태계의 중심이 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구의회는 포럼에서 제시된 의견을 종합하여 ACC 주변 상권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