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교사연합회 실시
검색 입력폼
문화

포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교사연합회 실시

또래상담사업 설명회 시작, 학교와 연계한 또래상담사업 활성화 추진

지난 4일 포항시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강당에서 또래상담교사 60명을 대상으로 또래상담교사연합회를 실시했다. 사업설명회 사진.
[한국시사경제저널]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일 포항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또래상담교사 60명을 대상으로 또래상담교사연합회를 실시했다.

또래상담교사연합회는 청소년 폭력예방 또래상담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초·중·고등학교 또래상담 교사가 참석하는 행사로 또래상담 운영 활성화를 위한 학교별 교류와 연수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또래상담 사업설명회, 또래상담 활용시스템교육, 또래상담 교사 소진 예방을 위한 마음챙김 연수 등이 이뤄졌다.

연수에 참가한 또래상담 교사는 “또래상담교사연합회 회의와 연수로 또래상담 활동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서로를 지지하고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연대의 장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시현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매년 또래상담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학교와 연계한 또래상담 사업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올해는 더 많은 학교들이 참여해 또래상담 사업에 협조해주심에 감사드리며 더 나은 또래상담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청소년전화를 통해서도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관련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