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소상공인 온라인 입점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검색 입력폼
경제

경상남도, 소상공인 온라인 입점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경남 온라인쇼핑몰 ‘e경남몰’ 입점을 통한 소상공인 판로개척 지원

경상남도청
[한국시사경제저널]경상남도는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소상공인 온라인 입점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에 선정된 업체는 전문 컨설턴트의 1:1 컨설팅을 통해 온라인 상품 판매, 고객 관리, 마케팅 등 온라인 판매 전략 등 역량강화와 함께 e경남몰에 입점하게 된다. 추후 희망시 타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 지원도 가능하다.

온라인 쇼핑몰 입점에 필요한 상품페이지 제작, 사회누리소통망(SNS) 광고, 디자인 등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받는다. e경남몰 내 신규 입점업체 전용관에 상품이 등록돼 홍보, 특별 할인기획전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입점지원 신청은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누리집 또는 경상남도 누리집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와 서류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e경남몰은 경남도와 경남투자경제진흥원(오재호 원장)이 협약해 운영되는 경상남도 온라인 쇼핑몰로 입점 시 별도의 수수료가 없으며 전자결제대행(PG) 수수료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정연보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이 중요해진 만큼 도내 소상공인에게 컨설팅, 마케팅 등 온라인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여 매출 증대에 기여하며 앞으로도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