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자원봉사센터, 옥룡면 어르신 찾아 재능봉사 활동 펼쳐

찾아가는 재능 봉사활동 ‘같이 x 가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나눔 실천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09월 09일(월) 17:40
광양시 자원봉사센터, 옥룡면 어르신 찾아 재능봉사 활동 펼쳐
[한국시사경제저널]광양시는 지난 6일 광양시자원봉사센터가 옥룡면 교육문화복지센터에서 옥룡면 및 노인문화대학 어르신 14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재능봉사 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쳤다고 알렸다.

옥룡면사무소와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의 시니어 재능기부 공연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광양만사람들 ▲깎아헤어재능봉사단 ▲중마112자전거봉사대 ▲동사모 ▲사랑굽는 사람들 봉사단체가 참여했다.

▲즉석 간식(붕어빵 · 와플)과 냉차(냉매실 · 커피) ▲광양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후원한 아이스크림 300개 등이 현장에 마련돼 어르신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했고, 현장에서는 장수 사진 촬영 이 · 미용 서비스(화장 · 네일아트 · 드라이) 제공 등 찾아가는 재능봉사 활동이 펼쳐졌다.

이어서 진행된 시니어 재능봉사단의 합창과 차밍댄스 공연, 사물놀이, 장수 레크리에이션, 노래 교실 또한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끌며 화기애애한 행사장 분위기가 조성됐다.

또한 행사 시작 전 어르신들에게 묶어 드린 생활 수묵화 손수건과 행사 종료 후 댁으로 돌아가시는 어르신들에게 나눠드린 서산 나래 장애인 제빵사 재능기부로 만든 빵 꾸러미는 어르신들의 얼굴에 환한 웃음꽃이 피어나게 했다.

광양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며 봉사자들도 많은 보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더 많은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계층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겠다”라고 말했다.

하태우 주민복지과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광양시는 다양한 재능 나눔을 통해 주민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봉사의 가치를 널리 전파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1989931129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5일 17:3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