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김해시 평생학습과학축제 & 독서대전 28일 개막 평생학습·과학축제·독서대전 체험부스·공연 프로그램 ‘다채’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
2024년 09월 24일(화) 12:36 |
2024년 김해시 평생학습과학축제 & 독서대전 포스터 |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의 성과를 공유하고 남녀노소 함께 즐기며 유익한 학습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로 2007년 제1회 행사 이후 15회째를 맞이한다.
지난 2022년 부터는 대한민국 책의 수도 위상을 드높이는 김해독서대전 본 행사와 공동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책읽는 재미를 함께 주는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올해 독서대전은‘읽어봄, 느껴봄, 뽐내봄’이라는 슬로건으로 강연, 공연, 체험을 알차게 준비해 △코미디언 고명환 작가 강연 △뮤지션 요조 낭독x에티카 앙상블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첫날인 28일 개막식에는 △풍선아트 매직쇼 △김해시립합창단 공연에 이어 △MBTI 키링 만들기 △구지가빵 만들기 등 평생학습 홍보체험부스와 △메타버스 3D △코딩드론 등 과학 체험부스가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둘째날인 29일 메인 무대에서는 26개 평생학습 동아리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산하는 동아리 경연대회도 열린다.
또 올해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가족 책 운동회 △미니 전국체전 △전국체전 홍보 폴라로이드 사진찍기 △김해 명소 방문 이벤트 △다문화도서 테마존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의 열정과 책읽는 즐거움을 느낄수 있는 이번 축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