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열정으로 가득! 강북 청소년 축제 '강추'에서 만나요

오는 28일 성신여자대학교 운정그린캠퍼스 광장에서 청소년 축제 열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09월 25일(수) 08:08
2024년 강북구 청소년 축제 ‘강추‘ 포스터
[한국시사경제저널]서울 강북구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미아동 성신여자대학교 운정그린캠퍼스 광장에서 강북 청소년 축제 '강추'를 개최한다.

동아리와 다양한 모임을 통해 활동하고 있는 지역 청소년들이 예술적 재능과 열정을 펼치는 축제의 장인 ‘강추’는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상상력과 창의성을 발휘해 프로그램을 구상하는 등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에 참여했다. 행사의 1부 진행도 청소년 MC가 맡아 청소년의 주체적인 참여가 돋보인다.

청소년 문화, 놀이, 참여 등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개막식과 오프닝 공연, 청소년 동아리 8팀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2부에서는 예선에서 영상 심사를 통과한 5팀의 댄스 경연 대회와 시상식,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진로탐색과 직업 관련 체험이 가능한 ‘진로 탐험 구역’, 만들기‧게임‧놀이체험 등 흥미로운 즐길거리가 있는 ‘재미 누림 구역’, 각종 전자오락기와 게임기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일상 탈출 구역’, 각종 물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 구역’ 등 4개 구역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40여 개의 체험부스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솜사탕 만들기 체험과 푸드트럭도 운영되고, 힐링 존 및 강북구 캐릭터 인형 포토존 등 다양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 청소년 축제 ‘강추’는 청소년들이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발휘하고, 시민들과 함께 즐기고 성장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고 세대 간 통합을 도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2251613087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2일 23:3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