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한국폴리텍대학 이차전지융합학과 학생 25명 (주)성일하이텍 기업 탐방 24일 군산시 청년뜰 프로그램으로 진행…전공자 취업역량 강화 및 전공관련 기업탐방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 |
2024년 09월 25일(수) 09:12 |
군산시 한국폴리텍대학 이차전지융합학과 학생 25명 (주)성일하이텍 기업 탐방 |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유망 기업들을 방문해 전공자의 취업 역량 강화 및 전공과 관련된 기업탐방을 통해 군산으로의 청년 유입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성일하이텍은 국내 유일의 이차전지 배터리 재활용 일괄공정을 보유한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대표기업이다.
현재 군산의 지역 경제를 이끌어가는 성일하이텍은 최근 제3공장을 준공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또한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관련 신규 인력 고용 수요도 기대되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기업의 생산시설을 견학했으며, 기업의 비전과 추구하는 인재상, 입사에 필요한 역량과 관련해 설명을 듣는 기회도 가졌다.
특히 기업 현직자에게 궁금한 걸 물어보고 직접 소통하는 시간은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실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신만의 취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받았다고 입을 모았다.
A 학생은 “폐배터리 재활용 공정을 실제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경험이었다”라며 “목표로 하는 기업을 방문해서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취업 준비를 위한 동기부여가 됐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인구대응담당관 이헌현은 “전공별 직무 맞춤형 기업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취업 목표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받았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산에 전문 인재가 유입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이 지역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 누리집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