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교 현장과의 소통으로 “교육정책 질 높이다”
교원, 학부모, 지역민 함께하는 전남교육정책 현장 모니터링 실시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
2024년 09월 26일(목) 16:52 |
전남교육청, 학교 현장과의 소통으로 “교육정책 질 높이다” |
이번 현장 모니터링 간담회는 기존 이뤄졌던 실적 중심의 자체평가 방식을 넘어 전남교육 중점정책의 효과를 점검하고, 교육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중점정책별 포커스 그룹을 구성하고, 정책관리지원단과 함께 초점 면담 인터뷰(FGI: Focus Group Interview)를 진행해 전남교육정책의 효과와 개선 방안을 심층적으로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또한 다양한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을 통해 얻어진 현장 모니터링 결과는 교육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전남교육청은 ▲‘기획-실행-평가-환류’로 이어지는 전남교육정책 평가·관리의 선순환 체계 구축 ▲ 정책관리 DB 시스템을 통한 성과 관리 ▲ 학교평가-자체평가-성과평가-도교육청 정책 평가 · 환류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교육정책의 질을 높여나가고 있다.
서영옥 정책기획과장은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정책의 실효성을 점검하고, 교육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했다. K-에듀를 선도할 전남교육정책 추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