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의 달 기념 '성동구 어르신 한마당 축제' 개최

10월 2일 노인의 날, 소월아트홀에서 댄스, 연극, 하모니카 연주 등 어르신이 갈고닦은 실력과 열정 뽐내는 프로그램 발표회 열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09월 30일(월) 09:20
‘제3회 성동구 어르신 한마당 축제’ 홍보 포스터
[한국시사경제저널]서울 성동구는 10월 경로의 달을 기념하여 ‘노인의 날’인 오는 2일 소월아트홀에서 ‘제3회 성동구 어르신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역 내 어르신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건강하고 활력있는 삶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사)대한노인회 성동구지회과 주관하고 노인복지관 6개소(왕십리도선동‧사근동‧성수1가제2동‧송정동‧용답동 노인복지관, 성동노인종합복지관)가 함께 추진한다.

먼저, 어르신 프로그램 발표회로 축제의 막이 열린다. 댄스, 연극, 하모니카 연주 등 총 7개 팀이 그동안 쌓은 실력과 열정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이어, 본격적인 행사로 ‘경로의 달 기념식’이 개최된다. 이웃에 모범이 되는 어르신과 노인복지기여자 11명에게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지역사회의 선배 시민인 어르신에 대한 존중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기념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성동시니어 청춘 노래자랑’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어르신 6개 팀(총 8명)이 참여해 흥겨운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노래자랑은 순위를 선정하지 않는 비경연식으로 진행되어 어르신들이 수상에 대한 부담감 없이 즐기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9월 예선전에는 총 89명이 참여해 다양한 장르의 경연을 펼친 바 있다. 초대 가수의 축하 공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평소 화면으로만 보던 가수와 나란히 무대에 오르는 특별한 경험도 선사할 예정이다.

야외 광장에는 성동구와 유관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노인복지 사업 및 프로그램 홍보 부스가 마련되며, 소월아트홀 전시실에서는 수채화, 서예, 삽화 등 56점의 창작품도 관람(9. 25. ~ 10. 2.) 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경로의 달을 맞아 개최되는 ‘어르신 한마당 축제’가 어르신 모두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라며, 어르신에 대한 공경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돌봄 정책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2342318471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2일 11:1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