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가칭)나전칠기박물관 건립 관련 업무보고 받아

의회가 품고 있는 고민을 공론화위원회가 충분히 고민하고 숙려해주길 당부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0월 11일(금) 17:08
목포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한국시사경제저널]목포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11일, (가칭)한국나전칠기박물관 건립과 관련하여 집행부와 시민공론화위원회로부터 그간의 추진 경과와 활동 내용을 보고 받았다.

이날 보고는 김종익 공론화위원장이 출석하여 그간의 추진했던 회의 내용과 권고문 작성 및 제출 등 향후 일정을 공유하는 한편,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도시건설위원회는 집행부와 공론화위원회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깊은 아쉬움과 함께 그동안 지적해왔던 문제점들을 진중하게 전달했다.

위원들은 목포시의 어려운 예산 사정으로 시민건강과 교육과 직결되는 사업 예산도 확보하지 못하는 형국에서 박물관 건립을 무리하게 추진할 경우 시의 어려운 재정 여건이 더욱 악화될 것이 우려된다고 밝혔다.

또한 추후 비슷한 사업을 추진할 때 시민여론 수렴과 공감대 형성에 힘쓰고, 향후 계획을 수립할 때에는 반드시 여러 상황들을 가정하여 면밀하게 수립해야 한다고 당부하면서 본 건은 그렇게 하지 않았음을 질타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박물관 건립 문제로 시민여론이 분열되어 있는 점과 갈수록 악화되고 있는 목포시의 재정 여건 속에서 의회가 품고 있는 깊은 고민을 공론화위원회가 충분히 검토하고 숙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민의 안전과 복지에 직결되는 사안을 다루는 도시건설위원회는 위원장 최환석, 부위원장 박수경과 김귀선‧유창훈‧문차복‧최원석‧박유정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2566228977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00:2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