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이재태 도의원, ‘전라남도 집합건물 건전관리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집합건물 관리 투명성 강화와 이용 편의 증진

이명준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0월 21일(월) 11:24
이재태 도의원, ‘전라남도 집합건물 건전관리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한국시사경제저널] 전라남도의회 이재태 의원(더불어민주당·나주3)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집합건물 건전관리 지원 조례안’이 지난 10월 17일 제38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됐다.

이 조례안은 집합건물 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고, 소유자와 점유자 참여를 활성화하여 지역 공동체 형성 및 이용 편의 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전라남도 집합건물 건전관리 지원에 관한 도지사의 책무 ▲집합건물 관리지원 사항 ▲지원단 설치·운영 ▲관리지원 신청 및 중단 결정 등이 포함됐다.

이재태 의원은 “이번 조례로 집합건물 관리가 보다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이를 통해 도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으며, 분쟁과 갈등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역 공동체 의식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명준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2746293631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30일 20:1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