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3D 프린팅 산업 기술 세미나’ 개최

부품 제조기업 임직원 대상 특강, 애로사항 청취 등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0월 23일(수) 08:20
인천TP, ‘3D 프린팅 산업 기술 세미나’ 개최
[한국시사경제저널]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18일 송도국제도시 갯벌타워 교육실에서 부품 제조기업 임직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3D 프린팅 산업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인천시가 지원하는 “쾌속조형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인천 부품기업의 제조혁신 필요성을 공유하고 산·학·연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윤태식 트리니티엔지니어링 기술이사가 연사로 나서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해석의 배경 및 유한요소해석 프로세스‘에 대해 발표했고, CAE 해석을 통해 시행착오를 줄임으로써 개발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제품의 신뢰성을 향상할 수 있음을 설명했다.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인천의 부품 제조기업들이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3D 프린팅 기술과 관련된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TP 관계자는 ”3D 프린팅 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관련기관과 제조기업 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2793933788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30일 12:1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