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기 고양 공예품 전시회’성황리 종료 경기공예협동조합, 고양시 우수공예품 홍보...총 1,500여 명 방문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
2024년 10월 24일(목) 09:28 |
2024 경기 고양 공예품 전시회 |
경기공예협동조합은 경기 고양시의 역사와 문화를 담아낸 우수 공예품을 널리 알리고, 공예문화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0월 16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의 인사아트센터에서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총 36명의 작가가 참여해 목공예, 도자공예, 금속공예, 섬유공예, 종이공예 등 6개 분야의 작품들이 선보였다.
경기도와 고양시의 역사와 전통을 담아낸 공예품을 국내외에 알리는 중요한 플랫폼이자, 공예문화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된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경기공예협동조합 관계자는 “전시회 기간 동안 1,300여 명의 내국인과 200여 명의 외국인 등 총 1,5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경기 고양시의 우수 공예품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또한, 전시기간 동안 약 5천만 원 상당의 구매 상담이 이뤄졌다고 잠정 집계했다.
경기공예협동조합 전진숙 이사장은 “올해 처음으로 인사동에서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고양시의 후원으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더 많은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전시 규모를 확대해 경기 고양시 공예문화 산업의 저변을 더욱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