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4년 주민자치 한마당 행사 성료

주민자치위원 간의 화합을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 기대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0월 31일(목) 13:00
광양시 2024년 주민자치 한마당 행사
[한국시사경제저널]광양시는 29일 성황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4 주민자치 한마당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김태균 전라남도의회 의장, 최대원 광양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12개 읍·면·동의 주민자치위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공연은 두 가지가 준비됐다.

제15회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중마동 미라클 광양의 라인·다이어트 댄스 공연과 옥곡면 옥구슬 장구단의 퓨전 장구 공연이 식전 공연으로 펼쳐져 행사장의 열기가 점차 고조됐다.

행사는 김재연 광양시 주민자치연합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됐다.

이어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 전달, 레크리에이션, 읍면동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2개 읍·면·동은 전시 부스 운영을 통해 특산품과 관광지를 홍보했다.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서예 작품과 공예품 등의 작품 또한 전시돼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김재연 광양시 주민자치연합회장은 “이번 행사는 12개 읍·면·동의 주민자치위원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중요한 자리다, 앞으로도 광양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격려사에서 “지역 발전과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을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주민자치위원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며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시민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2984499565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6일 22:5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