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조상래 군수 취임 후 첫 업무 보고 진행

새로운 도약을 위한 힘찬 첫걸음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0월 31일(목) 16:52
곡성군, 조상래 군수 취임 후 첫 업무 보고 진행
[한국시사경제저널] 곡성군에서는 지난 16일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조상래 군수 취임 후 첫 군정 주요업무 보고를 진행하여 본격적인 민선8기의 힘찬 첫걸음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군수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는 지난 25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부서별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군수의 전반적인 군정 이해를 돕고, 공약사업의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보고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68건의 현안사업과 현재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199건의 계속사업 추진 상황을 보고했고, 집행 상황 점검이 필요한 사업들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주요 논의사업은 ?지방소멸대응기금 운영 ?주거환경 개선사업 ?곡성스테이션1928 운영 · 돌아오지촌 조성사업 ?축산악취개선사업 ?곡성토란도란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 ?운곡특화 농공단지 조성사업 ?삼인동 산림휴양숲 조성사업 ?신 소득과수 육성 및 생산단지 조성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노후정수장 정비사업 등 이다.

아울러 ?전 군민 무료 버스 운행 ? 곡성 전지역 정원 프로젝트 ?스마트팜 거점 조성사업 추진 둥 군민과의 약속 이행을 위한 43건의 공약사업과 각 부서에서 발굴한 새로운 시책 98건도 함께 검토했다.

군에서는 공약사업 43건에 대해서는 향후 세부 검토를 거쳐 공약사항 실천계획서를 수립할 예정이며, 현안사업과 계속사업들에 대해서는 신속하고 원활한 추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조상래 군수는 보고회에서“열악한 재정 여건이지만 효율적 업무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라며, 늘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군민을 모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2995249764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6일 17:0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