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마당이 무대로… 정읍시 삼화타운 어울림한마당 개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일환...5개 아파트 지원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1월 01일(금) 11:48
아파트 마당이 무대로… 정읍시 삼화타운 어울림한마당 개최
[한국시사경제저널]정읍시는 지난달 31일 농소동 삼화타운아파트 단지에서 입주자대표회의 주관으로 ‘주민화합 어울림한마당’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삼화타운 주민 150여 명이 참석해 공동주택 내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입주민들이 함께 1.1km 코스를 걸으며 주변 환경을 정화하는 플로깅 활동으로 시작됐다. 장기자랑과 초청 가수 공연이 펼쳐진 ‘베란다 콘서트’는 주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주민들은 함께 걷고 즐기는 시간을 통해 입주민 간의 소속감을 느끼고, 공동주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재헌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더 가까워지고,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주민 화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삼화타운을 비롯한 5개 아파트 단지를 지원 대상으로 선정해 다양한 주민화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활력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동주택 주민들이 서로 협력하고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를 확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3008779735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5일 02:2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