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연말 고향사랑기부제 인증 이벤트

11월 한 달간…답례품 후기 작성하면 전남쌀 추가 제공

이명준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1월 01일(금) 14:44
고향사랑기부제 연말 기부 인증 이벤트
[한국시사경제저널]전라남도가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연말 고향사랑기부제 인증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선 연말정산 등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이 고조되는 시기에 맞춰 전남도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전남 쌀 소비 촉진 활동도 펼친다.

이벤트 참여는 전남 외에 주소를 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고향사랑e음’이나 전국 농협은행을 통해 전남도청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고향사랑e음에서 답례품을 주문·수령한 다음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기부자에게는 기존 답례품 외에 전남 쌀이 추가 답례품으로 제공된다.

추가 답례품은 2만 원 상당의 나누우리쌀, 왕건이탐낸쌀, 황토랑쌀, 나비쌀, 수호천사건강미 등 전남 햅쌀이다.

강경문 전남도 고향사랑과장은 “연말 고향사랑 기부를 실천하고 보다 뜻깊게 보내길 바란다”며 “이번 이벤트가 전남 쌀 소비 촉진으로 이어져 전남 농가에도 실질적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에게는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이 제공되며,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 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기부금은 주민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에 사용되며, 기부는 고향사랑e음 시스템이나 농협은행에 하면 된다.
이명준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3017464456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5일 03:5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