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동구-대구 중구 화합 한마당 잔치 열려

임택 동구청장, 행사 개최 축하·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1월 04일(월) 11:36
광주광역시동구-대구 중구 화합 한마당 잔치 열려
[한국시사경제저널]광주 동구는 지난 2일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에서 열린 ‘영·호남 함께하는 한마당 잔치’에 임택 구청장이 참석, 행사 개최를 축하하며 전국에서 모인 호남향우회원과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했다고 밝혔다.

‘영·호남 함께하는 한마당 잔치’는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회장 최순모) 주최하고 재대구·경북호남향우회가 주관한 행사다.

이날 행사는 식전 행사, 기념식, 화합 한마당 잔치 순으로 진행됐으며 고향 사랑과 영·호남 지역민들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으로 꾸려졌다.

광주 동구는 대구 중구와 공동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운영, 영·호남 화합을 위한 상생 협력을 다짐했다.

양 지역은 1998년 9월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지난 25년간 꾸준히 상호협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번 영·호남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순신 장군의 말씀에 빗대자면 ‘약무영호화합 시무국가’, 영호남 화합이 없으면 국가는 없다”면서 “고향사랑기부제가 양 지역의 공동 발전을 촉진하고, 지역사회에 기부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3053091155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6일 06:3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