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이귀순 의원 “불법과 위반 사항 투성인 광주관광공사”

사업 운영과 관리, 조직 전반에 대한 운영이 총체적 난국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1월 04일(월) 15:32
광주광역시의회 이귀순 의원 “불법과 위반 사항 투성인 광주관광공사”
[한국시사경제저널]광주관광공사의 운영과 관리에서 불법·위반 사항들이 지적되며 총체적 난국이라는 오명이 제기되었다.

광주광역시의회 이귀순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산구4)이 4일 광주광역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광주관광공사 사업 운영과 관리, 조직 전반에 대한 운영이 총체적 난국이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특히 이귀순 의원은 “시티투어버스, 광주투어버스(DRT, 관광형 수요응답형 교통수단) 운영과 관리가 전혀 되고 있지 않다.”며, “보안 연결이 되지 않은 사이트를 통해 예약받고 있어 이용객들의 개인정보 노출 위험성이 매우 크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설치된 광주투어버스 승강장은 ‘소방시설 주·정차 금지구역’에 설치되어 있어 승·하차가 이루어지는 모든 차량이 과태료 부과 대상이다.”고 지적했다.

시티투어버스와 광주투어버스는 광주의 주요 관광지를 이동하는 수단으로 광주송정역, 광주공항, 유스퀘어터미널과 주요 관광 장소를 쉽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이귀순 의원은 “광주관광공사 내 상시·지속적이고 필수 인원인 미화 공무직 결원이 21명 중 12명으로 가장 높고, 장기적으로 2개월에서 3개월 단기 용역으로 운영되고 있는 부분은 단체협약과 관리 운영내규 위반 사항이다.”며 “지난 통합연구용역에서도 최소 17명 이상이 필요하다는 결과에도 불구하고 질 낮은 일자리가 지속 운영되고 있다”, “지방공기업인 광주관광공사는 결원에 대한 인원을 단기 용역이 아니라 채용계획을 세워 안정적으로 운영해야 한다.”며 강하게 질타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3063284824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6일 03:5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