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음악과 하나된 서귀포 시민 음악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1월 05일(화) 11:24
제6기 서귀포시민 음악 아카데미 수료식 및 발표회 포스터
[한국시사경제저널]서귀포시는 제6기 서귀포시민 음악 아카데미 수료식 및 발표회를 오는 8일 19시 서귀포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개최한다.

문화도시 서귀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서귀포시민 음악 아카데미”는 음악을 단순히 보고 듣는 것을 넘어서서 직접 음악을 배우고 문화와 하나가 되는 시민을 양성하는 수업으로 2019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6회차를 맞이했다.

특히 다른 아카데미 수업과 달리 다양한 과목(오보에, 플루트, 클라리넷, 색소폰, 트럼펫, 타악기, 하프, 성악)의 단계별 수업과 서귀포예술단의 단원들이 직접 강사로 수업을 진행해 시민들의 많은 호평을 받았다.

지난 3월부터 시작된 수업은 10월을 끝으로 마무리했으며, 총원 94명 중 85%의 수강생이 수료해 높은 성취율을 달성했다. 이 중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모범이 된 2명의 수강생과 열띤 수업으로 수강생들과 함께 한 1명의 강사가 특별상을 받게 된다.

수료식 이후 이어지는 발표회에서는 앙상블, 솔로, 듀엣, 중창등의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진 수강생 총 16팀이 공연을 펼친다. 특히 클라리넷 앙상블을 포함한 일부 참여팀은 강사와 함께 공연을 펼쳐 스승과 제자의 멋진 하모니를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수료식을 준비하는 수강생은 “이번 수업을 통해 악기를 처음 접하게 됐는데, 개인적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힐링이 되는 새로운 취미를 찾을 수 있어서 기뻤고, 9개월간의 결실을 무대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본 공연은 공연장을 찾는 모두가 사전 예약 없이 관람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308474081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5일 16:4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