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4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원도심서 개최

순천 원도심, ‘소상공인의 날’로 물들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1월 07일(목) 15:44
순천시, ‘2024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원도심서 개최
[한국시사경제저널]순천시는 오는 9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중앙동 시민로 일대에서 ‘2024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지역주민과의 관계 증진을 위해 매년 11월 5일로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행사는 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고, 순천시상권활성화재단, 문화재단, 원도심상인연합회가 공동 후원하여 마련됐다. 원도심의 활기를 되찾고자 하는 각 단체와 소상공인들이 뜻을 모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미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우수 소상공인 유공자 표창식을 비롯해 누룽지 접시에 담긴 특별 먹거리,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 경품 퀴즈쇼, 댄스 챌린지, 장기자랑 등 풍성한 즐길 거리들이 시민들을 맞이한다.

특히, 행사 당일에는 중앙동 상인들의 이야기와 시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보이는 라디오' 코너가 준비되어 있어, 상인과 지역민들이 직접 전하는 이야기로 소상공인들의 노력과 원도심 상권의 의미를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소상공인의 날 행사가 소상공인 간 화합을 다지고, 원도심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소상공인이 정성껏 준비한 문화공연과 먹거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3154576797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3일 14:3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