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립도서관, ‘도서관과 함께하는 사계절 별밤산책’ 4회차 개최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
2024년 11월 11일(월) 11:32 |
사천시립도서관, ‘도서관과 함께하는 사계절 별밤산책’ 4회차 개최 |
이번 ‘도서관과 함께하는 사계절 별밤산책’ 4회차 프로그램은 이소월 가야별연구소 대표의 강연과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천체관측 체험으로 구성됐다.
강연은 저녁 6시 30분부터 시작되며, 사전 예약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별자리를 알면 우주가 보인다'는 주제로 별자리와 우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천문학적 사고를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천체관측 행사는 저녁 7시부터 시작되며,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망원경을 이용한 관측 체험을 통해 평소에 쉽게 볼 수 없는 별, 행성, 은하 등을 가까이에서 관찰하며, 실시간으로 우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강연 모집대상은 관내 시민으로 11월 9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잔여 좌석에 한해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사천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사업은 과학문화 확산을 목표로 총 4회에 걸쳐 강연과 천체관측 행사로 진행했는데, 1회차는 개관행사와 함께 마술공연 및 체험활동, 2~3회차는 천문학과 우주를 주제로 한 강연으로 진행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과 관측행사를 통해 더 깊이 있는 지식을 얻고 과학적 사고를 향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