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제3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경기도 우수기관 시찰
이명준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1월 13일(수) 12:40
제3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경기도 우수기관 시찰
[한국시사경제저널]인천 동구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등 27명은 경기도의 수원여성문화공간 휴(休)를 방문하여 우수기관 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민참여단 등은 2023년 여성친화도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수원시를 방문하여 ‘주민이 직접 만드는 마을 안전 이야기’ 사업을 돌아봤다.

이와 함께 수원여성문화공간 休에서 양성평등 사회를 목표로 추진 중인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살펴봤다.

또한 경기도 업사이클 플라자를 방문하여 기후변화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노력들을 살펴보며 자원재활용(업사이클)에 대한 이해를 높여 환경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찰에 참여한 한 시민참여단 관계자는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인천 동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참여단의 전문적인 역할이 중요하다”며, “시민 참여단 단원들 각각 역량을 강화하여 동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시찰이 시민참여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시민 모두의 돌봄과 안전이 구현될 수 있는 동구가 될 수 있도록 시민참여단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드리며, 참여와 소통 확대를 위한 행정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명준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3266655028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2일 10:4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