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골목 사장님들 ‘장사의신’으로 육성

12일‘서구 사장님을 위한 장사의 신 아카데미’ 제2기 수료식 성료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1월 13일(수) 15:52
광주광역시 서구는 지난 12일 장사의 신 아카데미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한국시사경제저널]광주광역시 서구가 소상공인 37명을 ‘서구 장사의 신(神)’으로 육성했다. 서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제2기 ‘서구 사장님을 위한 장사의 신(神) 아카데미’를 진행, 수강생 37명이 모든 교육 과정을 수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서구는 ‘한국형 장사의 신’으로 유명한 김유진 외식업 컨설턴트를 초청해 ▲가치 창출 전략 ▲매출 상승 전략 ▲이익 극대화 전략 ▲고객 니즈 및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 김유진 강사는 수강생들의 영업장을 직접 찾아다니며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효과적인 영업 노하우를 전수했다. 수강생들도 자발적인 모임을 구성해 서로의 장사 비법을 공유하며 소통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향후 서구는 아카데미 1?2기 수료생 중심으로 ‘골목상권 멘토단’으로 구성해 도움이 필요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영업 전략 및 홍보 방안 등 멘토링을 진행하고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한 1기 수료생들은 멘토단을 구성해 이웃 소상공인들 멘토로 활동했으며 멘토 수당을 소상공인 후원금으로 다시 기부하는 등 골목상권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장사의신 아카데미가 일회성, 특정 소수만을 위한 교육으로 그치지 않고 서로가 서로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상생의 길을 모색하면서 ‘함께서구’의 가치 실현에 소중한 동력이 되고 있다”며 “소상공인과 함께 골목상권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3278141640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2일 10:5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