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하반기 통합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 및 사례회의 개최.."알코올 중독 대상자 이해와 개입방법 … 다양한 사례 전문성 강화"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1월 15일(금) 19:16
신안군, 하반기 통합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 및 사례회의 개최
[한국시사경제저널]신안군은 지난 15일, 신안군 가족센터에서 사회복지 공무원 및 종사자 40명을 대상으로 제2차 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 및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광주전남 도박문제 예방치유센터 문승천 센터장이 알코올 중독에 대한 이해와 중독 관련 대상자들을 어떻게 응대하며, 중독 문제를 어떤 방법으로 같이 해결할 수 있을지에 대해 강의했다.

통합사례회의에서는 알코올 중독 고난도 복합사례로 의뢰된 대상자에 대해 사례를 공유하여 민관이 협력하여 대상자의 위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복지 사업 연계 방향을 모색했다.

서용락 주민복지과장은 “중독은 해결하려는 의지가 있어도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이며, 수시로 대상자를 방문하여 안부를 살피고 위기를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라고 말하며, “오늘 사례회의를 통해 관내 민·관이 협력하여 해결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자리가 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3335493470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1일 22:45:19